구글에드센스


개발자 이글루스에 애드센스 시작하기 - 2 - by Skai


안녕하세요 Skai 입니다.
앞에서 글을쓴 1탄에 이어서 두번째로 글을 이어서 나갈게요.

앞에서의 단계에서 여러분들은 블로그를 만들었을 겁니다.
그리고 두번째, 구글이 광고를 게제함에 있어 적합한 블로그인이 심사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심사를 통과하기 위한 기준을 만족해 야합니다. 
그리고 그 기준은 블로그의 글의 품질, 유입, 그리고 검색이 되는 글 입니다.

가장 명심하셔야 할것은 오늘부터 시작해서 내일 혹은 내일모레 광고를 게제하겠어!! 라는 허황된 생각은 접으십시요
최소한 1~2주의 마음을 가지고 시작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블로그의 글의 품질

  - 애드센스를 시작하시기위해서 많은 블로그나 검색을 활용해서 알아본 분들이라면, 아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위 조건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첫번째로. 글의 품질을 검토하는것은 사람이 아닌 프로그램 이라는 것입니다.
  - 즉, 우리는 통상적으로 그러니까~, 그랬슴다, 같은 언어를 사용해도 이해 하지만, 프로그램은 아닐수도 있다 입니다.
  - 간단하게 설명해서, 번역기를 돌리는데 밥먹고싶어 라는 문장보다 밥을 먹고 싶습니다. 라는 문장이 더 완벽한 번역이 됩니다.
  - 문장 혹은 문단의 맺음말을 기준, 그리고 단어의 기준으로 품질을 판단하는 것입니다.

  -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글의 복사 + 붙여넣기 방법은 좋지 않습니다.
  - 위에서 말씀드렸듯, 글의 품질은 이것이 재생산(복붙) 이냐, 창장(내가쓴글)이냐 입니다.
  - 현재 있는 글을 검색에서 같은글이 나온다면, 재생산으로 판단할것이고, 그럼 승인이 거절될 가능성이 큽니다.

  - 저같은 경우는 개발자이기때문에 블로그의 성격이 뚜렷히 구분이 됩니다.
  - 하지만 다른 분들의 경우 아닐수도 있기 때문에 운영성격을 정하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 사진이 많으면 안된다 라고 하시는데 저같은경우는 크게 상관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 위의 글을 종합하자면, 글을 쓰되 성격에 맞게 쓰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 복사 붙여넣기를 하시더라도 글을 수정하셔서 좀더 깔끔하고 유연하게 다듬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프로그램이 글을 판단하기 때문에 ~니다. 형식으로 글을 끝내는것도 한가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 많은 분들이 글이 몇개가 적당하냐, 라는것을 궁금해 하십니다.
  - 제가 승인 받안던 글 수는 약 10여개 였었습니다. 물론 예전에 써놓은 글들이 존재하기 했습니다.
  - 글의 숫자는 10여개 이상만 되면 최소한의 만족은 되는듯 싶습니다.

  - 결국 글의 품질이 관건이라 생각합니다.


2. 유입

  - 여러분이 광고주라고 한다면, 사람들이 하나도 안보는 그런 블로그에 광고가 게제되는것을 원하십니까?
  - 이글루스는 고맙게도 페이지뷰, 유입에 대한 통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1번의 글의 품질을 만족하는 글을이 어느정도 쌓이게 된다면 자연스레 유입이 늘어날것이라 생각합니다.


3. 검색

  - 위의 2번과 일맥상통하지만, 검색에서 가능하면 유입이 자연스레 이뤄집니다.
  - 마찬가지로 이글루스에서는 유입분석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 구글에서 유입이 되는 글이 존재한다면, 우리의 블로그를 검토하는것이 프로그램임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 구글에서 검색이 되기때문에, 당연히 프로그램이 우리를 검토할때 타사 검색사이트를 이용하겠습니까?


자 이렇게 자신의 블로그를 조금 시간을 갖고 충족 시기면 될것 같습니다.
다음글은...!! 내일!! 진행하도록 하죠! ^^




덧글

  • 이보크 2020/03/18 14:59 # 답글

    저는 글 갯수가 10개 넘어가는데 계속 승인이 미뤄집니다. 4개월째네요...ㅠㅠㅠㅠ 뭐가 잘못된걸까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