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이글루스에 애드센스 시작하기 - 2 - 애드센스 분투기


안녕하세요 Skai 입니다.
앞에서 글을쓴 1탄에 이어서 두번째로 글을 이어서 나갈게요.

앞에서의 단계에서 여러분들은 블로그를 만들었을 겁니다.
그리고 두번째, 구글이 광고를 게제함에 있어 적합한 블로그인이 심사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심사를 통과하기 위한 기준을 만족해 야합니다. 
그리고 그 기준은 블로그의 글의 품질, 유입, 그리고 검색이 되는 글 입니다.

가장 명심하셔야 할것은 오늘부터 시작해서 내일 혹은 내일모레 광고를 게제하겠어!! 라는 허황된 생각은 접으십시요
최소한 1~2주의 마음을 가지고 시작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블로그의 글의 품질

  - 애드센스를 시작하시기위해서 많은 블로그나 검색을 활용해서 알아본 분들이라면, 아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위 조건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첫번째로. 글의 품질을 검토하는것은 사람이 아닌 프로그램 이라는 것입니다.
  - 즉, 우리는 통상적으로 그러니까~, 그랬슴다, 같은 언어를 사용해도 이해 하지만, 프로그램은 아닐수도 있다 입니다.
  - 간단하게 설명해서, 번역기를 돌리는데 밥먹고싶어 라는 문장보다 밥을 먹고 싶습니다. 라는 문장이 더 완벽한 번역이 됩니다.
  - 문장 혹은 문단의 맺음말을 기준, 그리고 단어의 기준으로 품질을 판단하는 것입니다.

  -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글의 복사 + 붙여넣기 방법은 좋지 않습니다.
  - 위에서 말씀드렸듯, 글의 품질은 이것이 재생산(복붙) 이냐, 창장(내가쓴글)이냐 입니다.
  - 현재 있는 글을 검색에서 같은글이 나온다면, 재생산으로 판단할것이고, 그럼 승인이 거절될 가능성이 큽니다.

  - 저같은 경우는 개발자이기때문에 블로그의 성격이 뚜렷히 구분이 됩니다.
  - 하지만 다른 분들의 경우 아닐수도 있기 때문에 운영성격을 정하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 사진이 많으면 안된다 라고 하시는데 저같은경우는 크게 상관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 위의 글을 종합하자면, 글을 쓰되 성격에 맞게 쓰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 복사 붙여넣기를 하시더라도 글을 수정하셔서 좀더 깔끔하고 유연하게 다듬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프로그램이 글을 판단하기 때문에 ~니다. 형식으로 글을 끝내는것도 한가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 많은 분들이 글이 몇개가 적당하냐, 라는것을 궁금해 하십니다.
  - 제가 승인 받안던 글 수는 약 10여개 였었습니다. 물론 예전에 써놓은 글들이 존재하기 했습니다.
  - 글의 숫자는 10여개 이상만 되면 최소한의 만족은 되는듯 싶습니다.

  - 결국 글의 품질이 관건이라 생각합니다.


2. 유입

  - 여러분이 광고주라고 한다면, 사람들이 하나도 안보는 그런 블로그에 광고가 게제되는것을 원하십니까?
  - 이글루스는 고맙게도 페이지뷰, 유입에 대한 통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1번의 글의 품질을 만족하는 글을이 어느정도 쌓이게 된다면 자연스레 유입이 늘어날것이라 생각합니다.


3. 검색

  - 위의 2번과 일맥상통하지만, 검색에서 가능하면 유입이 자연스레 이뤄집니다.
  - 마찬가지로 이글루스에서는 유입분석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 구글에서 유입이 되는 글이 존재한다면, 우리의 블로그를 검토하는것이 프로그램임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 구글에서 검색이 되기때문에, 당연히 프로그램이 우리를 검토할때 타사 검색사이트를 이용하겠습니까?


자 이렇게 자신의 블로그를 조금 시간을 갖고 충족 시기면 될것 같습니다.
다음글은...!! 내일!! 진행하도록 하죠! ^^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