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이글루스에 애드센스 시작하기 - 3 - 애드센스 분투기


안녕하세요 Skai 입니다.
어제에 이어서 에드센스 분투기를 시작할까 합니다.
앞에서의 1/2편을 읽으셨다면 우선 여러분들은 아래의 조건들을 만족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 블로그가 개설되어 있다.
- 블로그에 글들이 Ctrl + C, V가 아닌 스스로 작성한 글이 존재한다.
- 내가 판단하기에 최소한 10개 이상은 작성되어 있다.
- 작성된 글의 끝맺음말들이 ~니다. ~습니다. 의 정확한 형태로 작성되어 있다.
- 내가 작성한글은 내기준에서 500자 이상이 되는 글들이다.
- 내글의 유입이 구글에서 유입이 되고 있다. 혹은 구글에서 검색되고 있다.

위의 조건들이 만족하셨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그글의 품질은 어디까지나. 구글에서 만든 프로그램이 판단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품질은 재껴둡니다. 

저의 기준에서 말씀드리자면, 글의 뜻, 문맥, 목적등을 판단할수 있는 수준의 프로그램은 단연코 아닐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한 글들이 존재한다면 기준은 충족 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제 애드센스를 시작해 볼까 합니다.
애드센스를 시작하는 신청하는 순서는 아래의 링크를 타고 가시면 자세히 작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조건들이 존재합니다.

1.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당연하겟지만 구글 계정이 존재합니다.
2.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계정은 본인 보유하고 있는 계정중 1개만 가능합니다.
3. 1차 심사에서 탈락했다고 해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4. 만일 본인이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 이력이 있다면, 같은 계정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 구글은 한사람이 다수의 계정을 보유가 가능합니다.
   -> A라는 계정으로 애드센스 1차 승인을 득하고, 원래 사용하든 B라는 계정으로 다시 신청한다면 무조건 거절당합니다.
       : 사이트 정책 위반이라는 조건으로 계속 거절만 당합니다.

어쨋든 현재까지 만들어 놓은 걸 기반으로 한번 시도해 봅니다.
자세한 순서는 아래 링크를 참조 하시면 될것입니다.




다음 글을 읽는 중이라면 당신은 아마 신청완료를 진행한 상태 입니다.
보통 승인 나기까지 짧으면 하루 길면 3일정도의 소요기간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개인적으로 느낀 팁은 아래와 같습니다.

-> 거절이 하루안에 온다면 
-> 거절메일이 이틀 이상 걸린다면

입니다. 

첫번째, 하루 안에 온다면, 그리고 그 문구가 아래와 같다면?

저의 경우는 구글 계정이 두개가 존재했었습니다.

이미 A라는 계정을 2014년에 승인 났던 상태였으며, 전 관리도 안하다가 비활성으로 전환되었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B라는 계정으로 신청하면서 계속 거절이 되었던 거죠.

근데 저의 경우가 아니라면, 어디서 베낀글 혹은 베낀 이미지가 존재 하는것입니다.
그런게 걸렸기 때문에 거절당하는 것이지요.

저럴경우는 이미지도 수정하시고, 글을 수정하세요.
그게 귀찮으시면, 비공개로 돌려놓고 다시 글을 새로 만드세요

그리고 다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 견해로는 포스팅을 개수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신청할 당시 포스팅 개수는 20개도 안되었습니다. 즉 제글들 중에서 2014년 이전글만 존재 했을때 신청했는데 승인 났습니다.
글의 개수 보다는 스스로 만들었으냐, 구글에서 검색이 되고 있느냐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만일 이방법으로 다시 거절당한다면 다음단계의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Sitemap 등록 입니다.
이부분은 작성 시간이 걸림으로 인해서! 다음글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덧글

  • 곰돌이푸우 2016/10/13 12:26 # 답글

    포스팅이 몇개 되어야 승인날까요 거절당해서 컨텐츠 불충분 나옵니다

    승인나고싶퍼요
  • Skai 2016/10/17 17:23 #

    보통 컨턴츠 불충분의 경우는 위에서 설명 드렷듯

    1. 복사 붙여 넣기 한글
    2. 글자에 대한 문단 띄어 쓰기.
    3. 예전에 승인이 났던 이력이 있던경우 입니다.
  • 독립적인 북극토끼 2017/05/17 00:07 # 답글

    애드센스 코드 삽입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